구리시는 지난 7일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위원장 손오성 구리시 부시장) 주관으로 청소년 유해환경업소가 밀집된 돌다리공원에서 청소년 비행 탈선 예방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학능력시험 종료 후 수험생들이 심리적 해방감에서 음주 등으로 인한 탈선‧비행을 저지르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선도‧보호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청소년 유해업소가 밀집된 구리시장 일대의 유흥가를 중심으로 선도활동을 전개했다.

또, 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주들에게 청소년 출입자의 연령을 확인해 청소년이 당해 업소에 출입하거나 이용하지 못하도록 할 것을 당부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사람들의 왕래가 빈번한 구리시장 일대에서 가두행진을 하며 일반 시민들에게도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 홍보전단지도 함께 배포해 시민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교 관계자는 “요즘 심각하게 대두되는 학교폭력에 대하여 어른들의 더 큰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렇게 수능시험 종료 후 바로 청소년 보호를 위하여 캠페인을 실시한 것에 대하여 학생을 가르치는 교육자로써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