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관광공사, 도내 17개 우수프로그램 선정

남양주시 유기농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유기농 생태투어’ 프로그램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선정한 ‘경기도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도내 관광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우수한 품질의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경기관광 우수 프로그램 인증’ 사업을 실시한 후 이 같이 선정했다.

금년도 시범적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및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관광 프로그램 품질 보증 제도로, 경기관광의 신뢰도를 높이고 도내 우수한 프로그램의 발굴 및 육성을 도모하고자 추진 됐다.

올해는 상반기 접수된 103개의 관광 프로그램 중 17개의 프로그램이 최종 선정됐다.

신청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가 진행됐으며 평가기준은 프로그램의 특성과 진행, 운영관리, 시설환경 등이다.

인증의 신뢰도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평가지표 개발 및 평가 방법 등은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심의위원회는 여행 및 관광업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남양주시의 유기농생태투어와 성남의 디지털 수족관인 아이큐아리움을 비롯해 부천의 로봇파크, 한국만화박물관 등이 최종 선정됐다.

인증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경기관광공사의 인증서 제공과 인증마크 부여, 공사 홈페이지 게재, 협의체 구성 및 컨설팅 지원 등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인증 프로그램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며, 향후 인증사업의 지속적인 확대로 경기도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