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명)은 지난 5월16일(목)부터 6월27일(목)까지 6주 동안 본관 대의회의실 3층에서 관내 초4학년~고1학년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코칭과정’ 학부모교육을 운영했다.

사교육 경감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아이 스스로 공부에 대한 목적의식을 갖고 일정과 성과를 관리하는 자기주도학습 개념의 이해와 체계적인 자녀학습 코칭기술의 단계별 적용방법이 상세히 제공되어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7일 강의를 맡은 한국코칭센터 서상민 강사는 “학습코칭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기주도학습의 완성’이며 효과적인 자녀학습코칭은 아이에 대한 관찰, 아이와의 대화와 공감 등의 소통에서 시작된다 ”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석한 A중학교의 학부모는 “공부는 잘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한데 평소 공부방법을 모르겠다며 막막함을 호소하던 딸아이한테 엄마로서 이제 알려줄 수 있다”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종명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자녀에게는 자기주도학습 키우기는 절실히 요구되며 부모가 아이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에 대한 칭찬과 격려로서 따뜻한 소통을 할 때 학습코칭의 효과는 더 크게 된다”고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