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의 핵심..'이 전 시장이 실제 영향력을 행사했는냐 아니냐'

(이지폴뉴스=한경숙기자) 열린우리당 이규의 부대변인은 7일 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투자운용회사 BBK에 실제 관여를 했는지 진실규명을 위한 검증은 피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이 전 시장의 해명에도 석연치 않은 점들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어 의혹을 충분히 해소하기에는 여전히 불충분할 뿐 아니라, 점점 더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이에대해 이 부대변인은 "의혹의 핵심은 이 전 시장이 실제 영향력을 행사하였느냐 아니냐 하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한 중앙언론사가 이 전 시장이 BBK의 발기인으로 기재된 출처가 분명해 보이는 또 다른 정관을 보도했으며, 이 정관에 의하면, 이 전 시장 및 김경준씨가 지명한 이사가 의결권을 행사한다는 것이다.

이 부대변인은 "그렇다면, 두 개의 정관이 존재한다는 것"이라며 "두 개의 정관 중 하나만이 진실일 것이고, 한 사람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부대변인은 "주식관련, 이 전 시장은 BBK 그 회사의 주식 한 주도 가져본 일이 없다고 한다"며 "만일 사실상의 지배권을 행사했거나, 경영에 관련되었다는 사실이 나오면 이 전 시장은 분명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부대변인은 "이 전 시장이 관여되었다는 미확인 된 사실과 정황들이 제기되고 있으나 이 전 시장 측의 해명과는 달리 여전히 의혹이 증폭되고 있어 석연치 않다"고 말했다.

이 전 시장의 관여 여부 공방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에 윤리적 문제와 법적 책임을 넘어 이 전 시장의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치명적인 영향마저 끼칠 수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엄중한 문제이다.

이에 이 부대변인은 "국민들은 이제 어느 것이 진실인지 사실 여부를 가려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며 "검증은 의혹을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끝까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