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지사는 해당기업 대표에 서한문 발송

경기도가 북한의 핵 실험으로 인해 자칫 동요하기 쉬운 외투기업의 투자위축, 기존 투자기업들의 시설 및 자금 회수 등을 우려해 안정화 대책을 발 빠르게 내놓았다.

이 대책에 앞서 김문수 도지사도 11일, 경기도내에 사업장을 둔 800여 외투기업 CEO 들에게 일일이 서한문을 보냈다.

경기도의 이같은 조치는  이번 북한의 핵실험이 외국인들로 하여금 한국경제의 장래에 대한 불안을 줄 우려가 크다는 생각에서다.

김문수지사는 이 서한문에서 “대한민국의 국방·안보는 굳건하게 유지될 것이며 기업 활동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제한 다음 “경기도는 기업인들이 안심하고 경영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시책을 계속해서 펴나갈 것이며 투자환경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들과 함께 행정적 지원을 해 나가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지사는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6자회담 당사국들이 ‘한마음으로 한반도의 평화,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힘을 모으고 전 세계 우방국들이 한국의 편에서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안정화 대책에는 북한의 핵실험이 신규진출 예정기업의 투자기피 가능성과 싱가폴, 대만, 인도 등 경쟁국에 비해 투자유치 환경이 악화될 가능성에 대비해 ‘각종 투자유치 활동계획과 지원제도 및 투자환경개선사업의 차질 없는 시행, 내·외신을 통한 경기도의 지속적 지원 의지 표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안정화대책의 일환으로 역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으로 △외투기업 경영업무 지원시스템(법률·세무·회계·노사분야) △외국인 종사자의 화성문화제 행사참관(10.14) △외투기업협의회 창립총회(10.24) △유럽지역 첨단기업유치 실무단 파견(10.15 ~ 21) △외투기업공장 준공식(한국에스펙 11.8, 미쓰이 금속 11.15) 지원사업 등을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도 전태헌 경제투자관리실장은 “외국인 투자가에게 변함없는 신뢰감과 안정감을 부여해 경기도가 한국경제의 전진기지로서 손색없이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