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일부터 남양주시서 여권발급, 휴가기간 발급기한도 단축

오는 6월 1일부터 남양주시에서도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가 하면, 경기도도 하계휴가기간을 맞아 여권발급기간을 최장 4일로 단축하기로 하는 등 여권발급이 쉬워진다.

남양주시는 29일 "6월 1일부터 남양주시 제2청사에 여권발급실을 개소하고 발급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에 여권발급실이 개소하게 됨에 따라 그 동안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 의정부시의 경기도 제2청사 등을 방문해야 하는 어려움이 해소될 전망이다.

특히, 남양주시 여권발급실을 이용할 경우 최장 8일 안에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 발급시간도 절약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와 별도로 경기도도 29일 하계휴가철을 맞아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현행 8일이 걸리는 여권발급 기간을 6월 1일부터 4일로 단축해 발급키로 했다.

이로인해 여권신청서 접수에서 발급까지 통상 8일 걸리던 여권 발급기간이 크게 줄어들어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여권 유효기간 경과 및 여권준비에 소요되는 기간으로 인해 해외여행을 못했던 도민들이 크게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수출계약 등으로 출국하는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 및 해외사고현장으로 출국하는 자원봉사자, 가족, 기업체 임직원 등을 위해 긴급여권 발급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