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및 학회, 기업체, 시민단체 등 법인도 참여 가능

경기도는 도민이 참여하고 함께 구상하는 도 행정타운 건립을 위해 오는 6월 15일까지 도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내용은 내가 도민이 함께하는 경기도 행정타운 구상, 물리적 외관 및 입지시설 등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학회, 기업체, 시민단체 등 법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도 청사의 물리적 외관, 입지시설, 의사결정과정 등 기타 관심사항에 관한 의견을 응모신청서에 작성해 인터넷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전문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하여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응모작을 심사할 계획이며 아이디어가 채택된 30명에게는 7월중에 소정의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채택된 의견은 행정타운 기본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적극 검토 반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 대해서는 시민참여 공청회, 토론회 등에 참여를 유도하여 도민 친화적인 행정타운을 건립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시 이의동 광교신도시 내 행정타운 부지에 건립될 경기도 행정타운은 경기도 청사, 경기도 의회, 민간사업 업무시설, 문화.복지시설 등 복합시설물로서 36,000평 규모로 2012년 6월에 건립 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도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공유해서 고객 중심적 참여.공개 행정 구현에 앞장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