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선관위 마라톤 회원 50명 참가...사랑의 쌀도 모금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종언)는 5월 5일 구리시생활체육협의회가 개최하는 ‘구리유채꽃축제기념 제1회 한강하프마라톤대회’에 경기.서울지역 선거관리위원회 직원으로 구성된 공명이마라톤클럽 회원 50여명을 초청하여 올 연말에 실시되는 제17대 대통령선거를 공명정대하게 관리하기위한 결의를 다지기로 하였다.

구리시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마라톤의 정정당당한 페어플레이정신이 선거에서도 그대로 스며들게 하여 시민과 함께 서로를 인정하고 화합하는 선거, 축제의 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기로 했다는 것.

서울경기지역 선관위 직원들로 구성된 '공영이마라톤 클럽'회원들이 구리 유채꽃축제 하프마라톤에 출전한다. 선관위는 이번 행사에서 공명선거캠페인 및 불우웃돕기 '사랑의 쌀' 모금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위해 선관위는 행사당일 공명이마라톤클럽 부스에는 “ 터치스크린 투표기” 시연장소를 설비하여 앞으로 각종선거에서 활용할 예정인 새로운 IT투표방식의 “터치스크린 투표기”를 설치하여 누구나 손쉽게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어린이와 함께 오신 분에게는 풍선도 나누주기로 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사랑의 쌀나누기” 행사도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모아진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구리시 선관위 관계자는 "마라톤을 사랑하시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면서 뜻을 같이 하고자 하시는 분은 행사당일 공명이마라톤클럽부스에 설치된 후원금모금함을 이용하거나 5. 10까지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로 후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명이마라톤클럽은 2002년 1월 19일 심신수련과 밝고 건강한 직장분위기 조성, 그리고 마라톤을 통한 공명선거 홍보를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속직원으로 결성되어 현재 5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시.도별로 지부를 두고 있다.

결성 첫 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서울국제마라톤, 동아백제마라톤, 조선일보 춘천마라톤, 서울중앙마라톤, 대전MBC마라톤대회 등 수많은 대회에 참여하였고, 풀코스 완주자만도 20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자체적으로는 2003년도부터 매년 사무총장배 공명이마라톤대회를 개최하여 직원의 화합과 단결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 하프코스에 출전하는 진장환(파주시선관위)회원은 해남 땅끝마을에서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한반도 종단 622㎞, 부산 태종대에서 파주 임진각까지 한반도 종단 537km, 강화도에서 강릉 경포대까지 311km를 달려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으며 오는 9. 21 서울시청에서 출발하여 대한민국을 일주하는 1,500km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또한 2004년 10월 동아일보 백제큰길마라톤대회에 공명이마라톤클럽 회원 471명이 참가하여 남자부(대전 서구선관위 주재우)와 여자부(영천시선관위 서정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였으며, 지난해 12월 통영마라톤대회에는 100명이 참가하여 여자부(서정희)에서 역시 1위를 하는 등 아마추어 국내 간판급(Sub-3) 스타회원도 확보하고 있다.

※ 사랑의 쌀나누기 행사 안내
。연락처 :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 (031- 566-9292)
。후원계좌명(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 : 씨티은행 619-00096-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