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노동청의정부지청(지청장 정용택)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30일 오전 9시 의정부지청 대회의실에서 정용택 지청장, 각과 과장, 직원 및 수상자, 가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전수식을 진행하였다.

올해 경기북부지역내 정부 포상자 7명 중 (대통령표창 2명, 국무총리표창 1명, 장관표창 4명) 본부에서 친수받을 1명을 제외한 6명에 대해 전수식을 진행하였으며, 유호전기공업(주)의 한재호 등 6명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 정용택 지청장은 각 수상자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의 말을 남기며 경영자와 근로자 모두 사회의 책임있는 주체로서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은 평소 노사협력과 생산성 향상 등에 남다를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일선 현장에서 협력적 노사문화 정착에 공헌한 근로자와 노조간부,사용자에 대한 유일한 정부포상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한편, 정 지청장은 이번 근로자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사업장에 노사화합행사 사례(노사산업평화선언문 채택, 임금무교섭 타결 선포식 등)에 대한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 노사관계개선을 위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