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보건소(소장 최애경) 수택보건지소 14일 구리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성장기 어린이의 식생활 및 올바른 식생활습관 개선 협약을 맺고, 3월부터 ‘어린이 성장클리닉’을 운영한다.

어린이 성장클리닉은 체 성분 검사와 성장판검사를 실시하여 측정결과에 따라 영양사와 운동지도사가 균형 잡힌 식습관 교육과 성장 운동을 지도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는데 도움을 주고자 개설됐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진행되며 오후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성장클리닉은 화요일에는 엄마와 함께하는 영양교실, 목요일은 놀이로 배우는 영양교실, 기수별 1회 골고루 요리교실이 운영되며 모든 영양교육 후에는 성장운동교실이 함께 운영된다.

어린이 식생활습관은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구리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협약을 맺어 좋은 부모학교 교육을 월 1회 병행 실시하여 교육의 효과를 거둘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좋은 부모로의 입문, 자녀양육자로서 태도 익히기, 자녀양육자로서 기술 익히기로 구성되어 있다.

구리시는 영양 및 운동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자기건강관리능력 향상으로 평생 건강습관을 형성하고, 구리지역사회교육협의회 좋은 부모학교 교육을 통해 아동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성장클리닉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수택보건지소(031-550-246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