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e-비지니스 멘토 양성 프로그램 운영

남양주시는 사이버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보유한 남양주시전자상거래연구회, 관광농업연구회 24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e-비지니스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시는 그동안 산발적, 개인적으로 움직이던 농업인의 홈페이지 관리능력을 현장중심적인 마케팅 기법을 도입 전문적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농장 경영 전반을 설계할 수 있는 CEO 농업인을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4시간씩 야간시간을 이용하여 진행되며 주요내용으로는 내 홈페이지 진단 및 제작하기, 농업회계 프로그램 실습, 고객과의 대화스킬 등 농장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마케팅과 관광농장 운영사례, 농촌체험활동 프로그램의 기획 등 상품화 전략, 농가역량 배양을 위한 자기진단, 우리농장 설계 등 과제물 제출 등이 있다.

교육 시간은 농업인 e-비지니스 운영관리 과정 16시간, 경영전략 개발 프로그램 운영 26시간, 현장 사례별 마케팅 기법 과정 24시간, 농업관련 법규 및 실전과정 14시간 등 총 20회에 걸쳐 82시간을 배우게 된다.

임종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농가의 마인드 함양 뿐만 아니라 자치모임 활동과 사이버 농업인간 정보 공유를 통해 농업부문 최고의 홈페이지 관리사로 육성, 남양주농업․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킬 방침이다.” 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