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남양주시 진건도서관서...후원도 도서관 기부 책으로 한정

오는 29일 오후 2시 남양주시 진건도서관에서는 연구자, 교수, 의사, 엔지니어 등 현직 과학자·공학자들이 지방 소도시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찾아가 자발적으로 강연을 기부를 하는 ‘10월의 하늘’행사가 열린다.

‘10월의 하늘’은 강연 기부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모인‘10월의 하늘 준비모임’과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강연과 준비, 현장진행 등 모든 과정이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재능 기부로 이뤄진다.

비용은 강연자, 진행자 본인들이 부담하고, 기업 후원도 도서관에 기부할 책과 선물로 한정되어 자발적이고 순수한 기부와 나눔 문화를 전파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진건도서관에서 열리는 ‘10월의 하늘’ 행사에서는 이병규 과학자가‘밸브와 냉장고’라는 주제로 냉장고에서 밸브가 하는 역할을 살펴보고 간단한 밸브 제작을 체험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과학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전홍식 과학자는‘우주와 SF'라는 주제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 각종 SF 작품에 등장하는 우주 이야기를 통해 과학을 재밌고 쉽게 설명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강연은 진건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오는 22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 공지사항이나, 진건도서관(590-8254 담당자 반수연)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