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2007년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10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고준선)에서 주관하는 이번 발대식은 1,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가족자원봉사자로서 활동에 책임감 있게 임하고자 다짐하는 가족자원봉사자 선서를 하고 가족자원봉사 및 각 가족별 연계될 대상의 특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봉사활동에 임하기 전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갖추었다.

또한 2부에서는 가족자원봉사단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관계 향상(놀이를 통한 가족의 이해) 워크샵을 진행하여 가족 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하고 다른 가족봉사단원과 함께 관계를 형성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날 참여한 가족봉사단은 우리가 사는 사회가 밝고 건강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 조금만 우리 이웃을 돌아보고 사랑과 관심을 나누면 되는 것인데, 이번 가족봉사단을 통해 그 사랑을 나누는 첫걸음을 옮긴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열심히 활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을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하였다.

구리시가족봉사단은 2003년부터 정기 봉사활동으로 지역 내 소외 계층(독거어르신, 장애아동, 빈곤아동)과 1:1로 연계하여 매월 1회 함께 산책․독서․말벗․운동 등 다양한 홈스테이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테마봉사활동으로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사랑의 집짓기 활동 등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