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NHN(035420)의 게임포털 한게임은 고스톱, 포커 같은 고포류 게임의 비중을 줄이겠다고 선언했지만, 말과 달리 고포류 게임의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다.

7일 게임전문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에 따르면 한게임의 포커게임 로우바둑이는 11위, 고스톱 게임 신맞고는 15위를 기록했다.
 
지난 해 11월 각각 19위와 15위에서 4계단씩 더 오른 것이다.
 
게임트릭스는 “방학이 끝나고 학생들이 인터넷 게임을 적게 하면서 성인 고객이 많은 로우바둑이와 신맞고의 순위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한게임의 고포류 게임들이 여전히 높은 인기를 누리는 반면,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다른 게임은 상위 20위권 안에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다.
 
엔씨소프트(036570)의 ‘아이온’, CJ인터넷(037150)의 ‘써든어택’이 1, 2위를 차지했고,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그 뒤를 이었다.
 
고스톱, 포카 등 고포류 게임에 대해 사행성이 높다는 비판이 강해지면서, 지난 해 한게임은 테라 등 대형 MMORPG와 새 게임들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테라’의 출시가 지연되고 서비스된 게임들도 기대 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오히려 고포류 게임이 여전히 한게임의 가장 중요한 매출원이 되고 있는 것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테라’가 공개 테스트에서 어려운 조작과 적은 콘텐츠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것도 한게임의 상황을 어렵게 하고 있다.
 
이번 종합순위에서는 와이디온라인(052770)의 ‘오디션’이 대형 업데이트 덕에 지난 달보다 6계단 오른 14위를 기록했고,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네오위즈게임즈(095660)의 ‘슬러거’도 다시 20위권 안으로 돌아왔다.
  

뉴스토마토 김현우 기자 Dreamofana@etomato.com
(뉴스검색제공제외)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