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종대)는 합리적인 생활실천과 능력 있는 여성을 육성하기 위해 ‘생활과학기술교육생’을 오는 3월5일까지 각 과정별로 모집한다.

센터에 따르면, ‘부모자녀 대화법? 학습관리과정’과 ‘즐거운 원예교육’, ‘향토음식 실습교육’ 등 총 3개 과정에 120명을 신청접수 받는다.

과정별로 운영계획을 보면, 부모자녀대화법? 학습관리과정은 총 40명을 모집하여, 3월부터 5월까지 총11회에 걸쳐 부모와 자녀간 효과적인 대화방법과 미래사회와 자녀교육,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육적 환경 조성법 등을 배우게 된다.

또한, 즐거운 원예교육과정에서는 총 40명을 모집,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식물원 견학과 관엽식물, 난, 자생화 등 가정에서 쉽게 기를 수 있는 식물들의 재배 원리와 방법 등을 배우며, 두 과정 모두 전문가의 지도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향토음식 실습교육과정에서는 40명을 모집, 총 8회에 걸쳐, 취, 시레기 등 묵나물, 냉국, 봄나물, 두부요리, 조림 등 집에서 주로 먹는 나물과 반찬을 가급적 조미료를 넣지 않는 조리법으로 향토음식연구회 회원들이 분야별로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남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www.nais.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