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손효주기자]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이 24일 삼성전자 회장으로 복귀하자 재계는 일제히 이 회장의 경영일선 복귀를 환영하고 나섰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협협회 등 국내 재계를 대표하는 4단체는 이날 일제히 “이 전 회장의 경영 복귀는 바람직한 일”이라며 “복귀 이후 우리 경제에 미칠 긍정적 영향을 기대한다”는 논평을 냈다.
 
먼저 대한상공회의소는 "삼성그룹이 글로벌 초우량기업으로서의 위상과 핵심역량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는 말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상의는 "이 전 회장은 미래경영을 위해 반도체부문에 과감하게 투자해 삼성을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한국경제가 향후 10년간 먹고 살 새로운 성장동력을 개발하는 데에도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상의는 이어 "이 회장이 원로경영인으로서 후배기업인들에게 기업가정신을 북돋우는 구심점이 돼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위원으로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등 국가적으로 중요한 국제행사를 유치하는 데에도 큰 힘을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역시 “이 회장의 복귀가 우리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는 논평을 통해 이 회장의 복귀를 환영했다.
 
전경련은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전략적 측면에서 이 전 회장의 이번 복귀 결정은 바람직하다”며 "아울러 삼성은 오너의 책임 경영을 통해 또 한 번의 도약을 창조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이건희 회장의 경영 복귀는 적절하고 의미있는 결정”이라는 내용의 논평을 냈다.
 
경총은 이날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이건희 회장이 지금까지 보여준 리더십과 지혜를 십분 발휘해 경제 회복과 선진 한국으로의 도약에 견인차 구실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이 전 회장의 복귀에 기대감을 보였다.
 
한국무역협회 역시 환영 논평을 냈다.
 
무협은 이날 "이 전 회장은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 경영으로 삼성그룹을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시킨 바 있어 기대가 크다"며 "세계 전자산업의 경쟁이 심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의 글로벌 경쟁력이 더욱 향상되고 우리 경제에도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손효주 기자 karmare@etomato.com
(뉴스검색제공제외)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