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우정화기자] 콘서트나 축제에 갈 필요 없이 이제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빛과 소리의 향연을 즐길 수 있게 됐다.

23일 롯데건설은 일본 우시오 라이팅(Ushio Lighting)사와 공동으로 빛과 소리를 내는 '미디어폴(Media Poll)'을 개발, 아파트 단지 내에 국내 최초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디어폴이란 LED조명과 음향시설을 조합한 기둥 모양의 멀티미디어 환경시설물로,풀 컬러(Full Color) LED 조명의 화려한 빛과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져 빛의 향연을 연출할 수 있는 신개념 조명 모듈 시스템(Lighting Module System)을 말한다.
 
롯데건설에서 개발한 미디어폴은 평상시에는 가로등의 기능을 하며, 특정 시간대에는 그곳을 지나거나 근처에 쉬는 사람을 센서로 감지해 날씨와 시간 등 상황에 맞춰 빛과 소리를 다양하게 연출한다.
 
미디어폴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는 특정 공간에서만 들리게 하는 첨단 음향시스템인 지향성 스피커를 사용해 아파트 가구 내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 소음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인 '빛의 광장' 에 들어서게 될 미디어폴은 입주민 행사나 문화공연, 이벤트 등에 활용되어 입주민들의 편의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감성도 자극할 것으로 롯데건설은 기대하고 있다.
 
또 소비전력이 매우 낮은 LED램프를 사용해 에너지 절약은 물론, 반영구적 램프수명으로 유지관리비용은 일반 가로등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미디어폴은 최근 분양한 인천 청라, 교하신도시 캐슬&칸타빌, 용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단지 내 빛의 광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개발에 참여한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주거 환경에 대해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미디어폴을 개발하게 됐다" 며 "단순한 기능적인 요소를 넘어 감성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미래 주택의 트렌드가 될 것" 이라고 전망했다.
 
뉴스토마토 우정화 기자 withyou@etomato.com
(뉴스검색제공제외)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