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하고 싶은 사람이 1등을 할 수 있고,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법이다.

성공이란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성공에 대한 확신과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고 행할 때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다.

성공하려면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행하도록 하자.

모든 긍정의 힘은 좋은 결과의 초석이 되듯, 스피치에 있어서도 긍정 스피치는 역시 스피치 성공의 초석이 된다.

긍정 스피치란 화자(Speaker)가 스피치를 함에 있어 말 그대로 긍정의 생각으로 긍정의 말을 하는 것이다.

긍정 스피치가 왜 중요한지에 대한 이유는 본 컬럼에서 기술하지 않더라도 성공한 사람들의 스피치를 생각해보면 그 답을 자연스레 알 수 있게 된다.

그럼 긍정 스피치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첫째, 긍정 스피치는 건강한 육체에서 시작이 된다.
건전한 정신은 건전한 육체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이 내 몸이 건강할 때 건강한 생각을 하게 되고 건강한 스피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항상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여 건강한 육체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둘째, 긍정 스피치를 하려면 낙천주의자가 되라.
낙천주의(樂天主義)란 세상과 인생을 희망적으로 밝게 보는 생각이나 사상을 의미한다. 따라서 나 스스로가 낙천주의자가 되었을 때 역시 나의 스피치도 긍정의 스피치를 하게 된다는 점을 명심하자.

셋째, 긍정 스피치의 시작은 긍정의 표현에서 시작된다.
지금 바로 다음의 말들을 큰 소리로 읽어보자.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네 그럼요.” 이런 말들이 바로 긍정 스피치를 가장 잘 하기 위한 기본 어휘들이다. 일상의 대화에서 간단명료하면서도 자주 사용하는 긍정의 언어를 내 것으로 만들어 반복연습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넷째, 긍정 스피치를 잘 하려면 경청하라.
사람의 귀가 두 개 이고, 입이 하나인 이유는 경청을 잘 하라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즉, 긍정 스피치역시 스피치의 기본인 경청이 필요하다. 앞선 컬럼에서 이야기를 했듯이 경청을 잘하려면 질문을 잘 해야 한다. ‘왜(Why~)’가 아닌 ‘어떻게(How to~)’로 질문하는 것이 바로 경청을 위한 질문 요령이다.

질문을 통한 경청을 잘 해 내용과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긍정의 답을 하는 것도 긍정 스피치가 된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긍정이냐 부정이냐에 따라 반드시 그 결과도 그렇게 나타나듯 스피치 역시 긍정이냐 부정이냐에 따라 스피치의 성공여부가 결정된다. 바른 긍정 스피치를 통해 스피치의 목표를 달성하기 바란다.

고태형은 누구?

 - 33세 30억 스피치 달인 고태형
 - 경영학 박사수료 / 행정학 박사과정 / 경영학(MBA) 석사 / 정치학 석사
 - 대한민국 최연소 MDRT (연봉 1억 이상의 명예의 전당)
 - 대한민국 최초의 슈퍼브랜치 지점장
 - 국내 10대 금융기관 스피치 및 세일즈 전문강사
 - 현) 고태형의 스피치 학원 대표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031)559-0387)
 - 현) 고태형의 태권도 아카데미 대표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031)559-4416)

 - 현) 고태형의 세일즈 아카데미 대표
 - 현) 나이스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 현) 림라코리아 전문의원
 - 저서 : 마케팅 대통령, 석세스 플리닝 노트... (총 8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