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서관관리사무소(소장 우진경)는 장애아동, 어린이, 성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우선 진건도서관에서 정보소외계층인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정보 및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정보교실은 총 4명의 초.중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12월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4시30분에서 6시30분까지 운영되는데, 주로 Window XP, 한글 2002, 인터넷, 파워포인트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독서교실은 총 10명의 초등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12월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4시에서 5시까지 운영되며, 독서 자료의 다양한 활용 및 책읽기 활동을 통한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향상 등의 교육이 진행되며, 신청은  16일까지 받는다.

또, 시립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어린이 독서회 및 영어 스토리텔링을 운영한다.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실시되는 어린이 독서회는 학년별 동화구연과 독서지도, 독서논술 등 3개반으로 나누어 매주 1회씩 운영한다.

동화구연반은 초등학생 1~2학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독서지도반은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2시~4시까지 운영한다. 

초등학생 5~6학년의 논술 기초 완성을 위해 운영되는 독서논술반은 매주 수요일 오후4시~6시까지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오는 2월20일~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취학전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영어 창작동화와 스토리송을 들려주는 영어 스토리텔링도 오는 3월까지 운영한다.

이밖에도 화도도서관에서는 유아와 초등학생, 성인들의 잠재된 능력 및 교양 개발을 위해 ‘상반기 문화교실’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주1회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도서관에서는 수강생을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하며, ‘발표력 쑥쑥 유아 동화나라’,‘발표력 쑥쑥 동화나라’, ‘신나는 독서논술’, ‘교과 통합논술 NIE’, ‘청소년 독서논술’, ‘컴퓨터 강좌’, ‘이야기 사랑방’ 등 총 8개 강좌가 실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