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청(교육장 김희택)에서는 지난 8일 오후 2시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원생 77명을 비롯한 학교장,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06학년도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구리남양주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구리시와 남양주시 관내의 초, 중학교에서 과학 및 수학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다단계 다면 평가를 실시하여 초등 5, 6학년과 중학교 1, 2학년 각 학년별 20명씩을 선발하여 잠재된 영재성 계발을 목적으로 주 2회 수학ㆍ과학 과목의 기본교과 및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고, 천문관측 및 생태체험 과학캠프, 현장학습 등을 통해 연간 120시간 이상의 수업을 진행해왔다.

수료식에서는 우수학생과 지도교사에 대한 표창을 하였으며 그간의 수업결과물을 전시하여 공개하였다. 학생들에게는 자신들의 연구발표물이 담긴 자료집과 그간의 교육활동을 모은 사진자료집이 배부되었다.

김희택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수료하는 학생들을 축하하고 “과학영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적 호기심을 독서와 과학적 탐구 자세를 통해 충족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장차 국가 발전에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2006학년도 4기생을 수료시키는 영재교육원은 현대식 설비를 갖추고 기초ㆍ기본원리의 심화학습, 프로젝트 수업, 교사의 자체연수 강화, 권역별 중심교육청 운영, 영재교육담당교사 동호회 운영 등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명실상부 최고의 영재교육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